개원 컨설팅

Biz With Solution

다양한 컨텐츠와 정보 제공으로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개원 리허설

개원리허설

  1. 직원들의 내, 외부 전화 콜 시스템 정리(전화 받는 것이 통일되어 있는지),
  2. 환자의 흐름과 직원의 흐름에 큰 문제가 없는지 또는 겹치지 않는지(동선 파악)
  3. 병원의 위치에 대해 잘 응대하는지 여부
  4. 직원이 환자의 물음에 적합하게 답변하고 있는지, 우물쭈물하지 않는지
  5. 환자가 직원도움 없이 검사실, 방사선실, 물리치료실을 적절하게 찾아가는지
  6. 검사실, 방사선실, 물리치료실에 찾아가면 적절하게 환자를 대응하고 있는지
  7. 병원 내 각종 안내표시판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는지, 안내시스템에 문제가 없는지
  8. 각종 서식(슬립)이 적절하게 이용하고 있는지
  9. 소모품이나 기구가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는지
  10. 물품이나 각종 필요용품이 부족하지 않는지
  11. 직원이 맡은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는지
  12. 모든 업무가 환자중심으로 이루어지는지 아니면 직원중심으로 이루어지는지
  13. 직원이 병원시스템에 관해 환자에게 설명을 적절히 하고 있는지
  14. 우리병원에서 할 수 있는 진료에 관해 환자들에게 적절하게 설명하고 있는지
  15. 비보험수가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지
  16. 방사선, 임상병리, 물리치료 장비의 가동은 잘 되는지
  17. 전산시스템은 잘 가동이 되는지
  18. 의원 외래처방(의약분업)시스템은 큰 문제가 없는지
  19. 주차장은 차를 주차하는데 불편함이 없는지